씨젠이 엄청난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야말로 성장세가 두드러지는데요.

 

 

씨젠의 성장세 

전 지구적으로 확산한 코로나19는 많은 사람들에게 신세계를 보여줬습니다. 선진국이라 평가받던 유럽, 미국은 속수무책으로 당하는 사이 한국은 과학적 대응으로 신속한 대응을 해냈습니다.

전세계가 주목한 K방역의 힘 그 돌풍에는 씨젠이 있습니다.

 

현재 국내에서 사용하는 코로나19 진단키트의 75~80%는 씨젠 제품으로 봐도 무방합니다. 

이 제품은 해외에서도 널리 쓰이고 있으며 유럽은 물론 중동 아시아까지 전세계에 이르고 있습니다.

6월 말 67개국에 3000만 테스트 이상 수출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매출의 95% 이상이 해외일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구가하고 있습니다.

씨젠은 사람의 침, 혈액, 소변 등 검체에 첨단 시약을 결합해 특정 바이러스나 세균이 있는지 탐지하는 진단기술 분야에서 독보적 기술력을 쌓아왔고 마침내 코로나로 인해 수혜를 입고 있습니다.

중국은 2019년 12월 31일, ‘후베이성 우한에서 정체 불명의 폐렴 환자가 집단 발생했다’고 공식 보도했습니다. 이때 씨젠은 진단키트 개발에 바로 착수 했고 이는 사스와 메르스 유행에서의 체득이었습니다.

단 2주 만에 코로나19 유전자 3개(E gene, RdRp gene, N gene)를 하나의 튜브로 검출하는 진단키트를 만들었고 이 키트가 현재 알려진 ‘Allplex 2019-nCoV Assay’입니다.


개발보다 힘들었던 진단키트 대량생산

개발에 착수했고 이를 대량생산하는데 더 힘이 들었다고 합니다. 덕분에 한국의 위상은 올라섰으며 기술적 면에서도 세계 어느곳과도 뒤지지 않는 기술을 보여줬습니다.

 

코로나와 독감 한번에 진단

이런 결과의 바탕에는 씨젠이 20년에 걸쳐 축적해 온 분자진단 분야의 다양한 원천기술과 연구개발 노하우입니다. 특히 여러 유전자를 한 번에 검사하는 멀티플렉스 기술 면에서 씨젠은 독보적 기술을 소유했는데요. 씨젠은 신종플루·계절성 독감·폐렴 원인균 등 26종 감염 여부를 한 번에 판별하는 호흡기질환 진단키트, 임질·매독·클라미디아·헤르페스 등 28종을 한 번에 탐지하는 성감염증 진단키트, 자궁경부암 원인 바이러스 28종을 한 번에 검사할 수 있는 인유두종 바이러스 진단키트 등 다양한 제품을 개발해냈습니다.

이에 멈추지 않고 씨젠은 하반기 새로운 키트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미 제품 개발은 끝난 상태로, 씨젠은 인허가 과정이 상대적으로 간단한 유럽에서 9월께 판매를 시작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조만간 여러 호흡기바이러스가 유행하는 계절이 올것으로 내다보며 호흡기 바이러스와 코로나를 같이 진단할 수 있는 키트를 만든 것입니다.

 

 

매출과 영업이익 그리고 주가

1분기 영업이익은 398억 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6배 이상 늘었으며 매출액 818억 원으로 3배 증가했습니다.  코로나19 관련 매출이 본격적으로 반영될 2분기(4~6월) 실적이 아직 발표되지 않았는데도, 씨젠 주가는 이미 급상승 하고 있습니다. 올 초 3만 원대에서 7월 14일 종가 기준 18만 원대까지 수직상승 후 오늘 7/23일 현재 21만원을 돌파하고 있습니다.  5/14일 주가 10만 원을 돌파했을 때만 해도 너무 상승이 빨라 조정이 있을 것 같았지만 7월에 접어들며 다시 엄청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올해 초 8119억 원이던 씨젠의 시가총액은 7월 14일 종가 기준 4조8087억원입니다.

 

씨젠의 매출액은 올 2분기 들어 코로나19 확산을 계기로 놀라운 속도로 급팽창한 것으로 전망됩니다.

씨젠의 2분기 실적이 연결기준으로 매출액 2656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9배 넘게 증가하고 영업이익 1691억원, 당기순이익 1334억원을 기록하면서 사상 최대의 실적을 낼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씨젠의 영업이익은 전년동기에 비해 36배를 넘어섰고 당기순이익은 12배를 초과하는 꼴이 되고 2분기 매출액 영업이익률은 63.7%에 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씨젠의 매출액이 높은 성장을 보이는 이유는 1분기 290억원을 기록한 코로나19 진단키트가 본격적으로 코로나19가 확산된 2분기에 크게 증가한데 따른 것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2차 대유행이 예상되는 하반기 역시 호실적을 기대하고 있는데요. 매출이 주춤할 수 있으나 양호한 실적을 보일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미국 확진자수 증가로 수출물량이 더 증가하고 있고 경쟁심화로 가격 하락이 우려되는 타업체와 달리 기존 가격이 유지되는 점에서 경쟁력이 있는게 긍정적인 이유입니다.

 

코로나 혈장 치료제 관련주, 대장주(녹십자, 다이노나, 시노펙스 주식)

올해 초부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많은 바이오 , 제약 종목들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의 치료제를 개발하기 위해 혈장 치료제 임상시험에 돌입한다는 소식을 밝�

jongy0644.tistory.com

 

카카오게임즈 공모주 주식 상장 예비심사 통과, 기업가치 1.76조

카카오게임즈 올해 기업공개(IPO) 시장을 빛낼 대어 중 하나입니다. 카카오게임즈가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를 통과했습니다. 공모 자금은 3200억~3840억원으로 책정했으며 상장 예정 주식수와 희망

jongy0644.tistory.com

2020/07/22 - [주식&기업] - 미중 무역전쟁 갈등 희토류 관련주, 대장주(유니온 주식 외)

2020/07/22 - [주식&기업] - SK하이닉스 주가 주식 전망, 1분기 어닝서프라이즈

2020/07/22 - [주식&기업] - 상장 첫날 티에스아이 주가 주식 전망, 경쟁률 공모가 얼마?

2020/07/22 - [주식&기업] - 엔씨소프트 주식 주가 전망, 언택트 관련주이면서 대장주

 

 

투자 관련해서 쪽지나 댓글로 물어보시는 분들이 있는데 아는선에서 도움드리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전문 투자자는 아니다보니 투자에 도움될만한 내용들이 있는 카톡방을 공유드립니다.

상담, 참고할 만한 뉴스와 단타 보다는 단기, 중장기 투자에 대해 짚어주고 있으며 또한 제 블로그 포스팅을 하는데에 있어서도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오픈 카톡 채팅방 바로가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