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NCSOFT 주식 주가전망 언택트 비대면 게임관련주

 

 

목차

1. 엔씨소프트에 대해

2. 엔씨소프트 성공 이유

 

엔씨소프트에 대해

온라인, 모바일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체입니다.

1997년 3월에 창립하여 1990년대 후반 인터넷 기반 온라인 게임의 대중화를 이끈 국내 대표 게임 개발사인데요.

1998년 개발해 출시한 PC온라인 게임 '리니지'가 대표작이며, 리니지는 단일게임으로 누적매출 3조원을 돌파한 대한민국 장수 게임입니다.

 

엔씨소프트는 온라인, 모바일 게임의 개발 및 서비스 제공을 포함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관련 인터넷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종속회사를 통해 소프트웨어 개발, 제조, 판매업, 프로야구 서비스업, 콜센터 서비스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리니지', '리니지2', '리니지M', '리니지2M', '아이온', '블레이드앤소울' 등이 동사가 보유한 주요 게임으로 올해 들어 코로나로 인한 언택트 수혜를 엄청나게 돋보이고 있습니다.

 

 

2019년 매출액 1조 7000억 원을 기록했으며, 2020년 매출액 예상치는 2조 7000억 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엄청난 매출 신장을 보이고 있는데요. 주가 역시 곧 100만원을 돌파할것으로 예상하지만 아직 90만원대를 상회하고 있습니다. 

언택트 관련주로 인기를 얻을 수 밖에 없는 이유는 올해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사람들이 움직이지 않고 집에서 게임을 하기 때문에 그리고 2019년 리니지2M이 흥행에 성공했기 때문입니다.

올해 영업이익률이 37%로 엄청난 수익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처음 게임을 만들 때 많은 초기투자금이 들어가지만 향후에는 유지비용이 많이 들지 않는 게임산업을 보여주는 면이기도 합니다. 제조업의 영업이익은 5%를 상회하는 수준입니다.

 

 

엔씨소프트 성공 이유

게임은 먼저 선점해야하는 이점이 있는데 이것은 메뉴얼대로 게임 스킬만으로는 먼저 선점한 유저를 이길 수 없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이전에 리니지를 해본 유저들은 리니지 2를 또 하게 될테고 그 스킬을 그대로 이어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점이 게임산업이 성장할 수 밖에 없는 이유입니다.

MMORPG 게임은 사냥과 유저간의 전투입니다.

사냥은 정해진 패턴대로 하는 노가다 방식이지만 유저들끼리의 전투는 얼마나 레벨차이가 느껴지는지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부분입니다. 

올해 말 리니지 2 M의 해외 출시를 시작으로 블소 2 등 신작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아이온의 모바일 버전도 내년 출시가 예상되며 올해 3분기 리니지 M과 리니지 2 M 모두 3주년 기념 프로모션 및 크로니클 III 업데이트 효과로 전 분기 대비 큰 폭의 증가세를 나타낼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잠시 주춤했던 1분기이지만 코로나 19 언택트 수혜주로 알려지며 엄청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엔씨소프트에 대해 부정적으로 전망하는 사람들은 없습니다. 빠른 시간안에 크게 주가가 상승한 것 역시 부정하는 사람이 없습니다.  하반기 리니지2M의 해외 출시가 관건이지만 흥행을 많은 사람들이 예상하고 있습니다. 물론 결과는 열어봐야 하죠.

올해 엔씨소프트의 주가 주식 상승에는 코로나로 인한 언택트 생활이 많이 도움이 됐습니다.

목표주가는 105만원-110만원이 되기 전까지는 매수세로 전망합니다.

 

(코로나19가 종식되더라도 언택트 생활은 당분간 지속될 것입니다.)

 

 

 

투자 관련해서 쪽지나 댓글로 물어보시는 분들이 있는데 아는선에서 도움드리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전문 투자자는 아니다보니 투자에 도움될만한 내용들이 있는 카톡방을 공유드립니다.

상담, 참고할 만한 뉴스와 단타 보다는 단기, 중장기 투자에 대해 짚어주고 있으며 또한 제 블로그 포스팅을 하는데에 있어서도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오픈 카톡 채팅방 바로가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