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누리상품권은 많은 분들이 아실거에요. 온누리상품권은 2가지, 지류와 모바일이 있는데요.
오늘은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사용처와 현금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온누리상품권은 전통시장에서만 사용가능하다고 보면 됩니다.
종종 가맹점이 보이기도 하는데 가맹점 스티커가 붙어있다면 사용 가능합니다.

와이프는 년간 얼마를 구매해야 하는 시스템이어서 꼭 돈 대신 구매해오기도 하는데요.
그때마다 어떻게 써야할지 고민이 많았습니다.

온누리상품권

종류는 5천원 1만원 3만원 3가지입니다.
액수가 클수록 아무래도 현금화시킬 때 조금 수월한 부분도 있습니다.
지류와 더불어 최근에는 전자상품권과 모바일상품권도 출시됐는데요.
선불카드형태이라면 전자상품권입니다.
가장 최근에는 모바일로 나왔는데 제로페이랑 제휴를 맺어 결제할수 있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 등에서 발행하는 상품권으로 전국 전통시장, 상점가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가능한 상품권입니다.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목적으로 2009년부터 발행이 시작됐고 현재 유가증권으로 분류됩니다.

지역경제 활성화와 전통시장 소득공제를 함께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재테크, 세테크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꼭 챙겨야할 상품권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5천원, 1만원, 3만원권 종이 상품에 비해 모바일 상품권은 5만원, 10만의 고액 상품권으로 구성되어있어서 조금 편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지류 상품권은 사용처에서 사용 후 잔액을 거스름돈으로 받을 수 있지만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은 구매 금액의 60% 이상 사용시 구매 은행에서 잔액을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전통시장 소득공제가 3~6월까지 한시적으로 40% -> 80%로 확대되니 꼭 놓치지 말아야 하는 부분입니다.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가맹점입니다.
링크에서 검색하면 확인 가능합니다.

 

가맹점포찾기

www.sbiz.or.kr

 
온누리상품권을 알뜰하게 사용하는 방법은 최대한 할인 받아 구매하는게 최선입니다.
명절이나 간혹 이벤트가 있다면 할인 가격으로 구매가능하기도 한데요. (10%)
우체국 등에서도 판매하기도 합니다.

이제 할인 가격에 샀다면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온누리상품권 현금화 방법

​현금화 방법입니다.
상품권 금액의 60%를 사용하면 나머지 잔돈은 현금화할 수 있는 것입니다.
만원 온누리상품권을 6천원 사용하고 나머지 4천원은 거슬러 받아 현금화하는 것입니다.
앞서 언급한 10%할인 금액으로 구매했다면 더 많은 금액을 이익봤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현금화? 방법

온누리상품권으로 핸드폰이나 금을 구매하는 방법입니다.
​참고로 금값이 사상 최고가를 찍고 있는 요즘인데요.
금을 구매할때는 부가세 포함 금액이라 순도가 높은 금을 사는 게 좋습니다.
핸드폰 구매도 한가지 방법인데요.
이동통신사를 통하지 않고 약정을 하지 않고 자급제폰을 구매하는 방법, 유심 기변을 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구매혜택입니다.

미리 가맹점 여부를 확인해보고 해당 매장에 이것저것 알아본 후에 온누리상품권 구매해서 최대 혜택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