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케미칼 주식 주가 전망, 코로나 백신 수혜 기대

SK케미칼이 코로나19(COVID-19) 백신 개발 및 독감백신 수요 증가 수혜가 기대됨을 전망하고 있습니다.

SK케미칼의 전 거래일 종가는 16만4000원입니다.

SK 케미칼 주가

 

SK케미칼은?


SK케미칼은 석유화학계 기초 화학물질 제조업을 영위하며 흡음재, 단열재, 바닥재, 부동액, 절연수지코팅동박, 테레프탈산, 열가소성폴리우레탄, 프리프레그, 접착제, 수처리제, 합성의약품, 천연의약품, 생물학제재, 화장품, 아세테이트, 아세테이트토우, 유기용매를 다룹니다.

SK케미칼은 2000년 1월 삼양사와 SK케미칼이 화학섬유 부문을 각각 분사해 통합하기로 해 통합 법인을 세웠는데 휴비스를 설립했습니다. 두 회사 지분을 50 대 50으로 했으며 폴리에스터 섬유 부문은 SK케미칼로부터 독립했습니다.

SK케미칼의 주력 사업 분야는 화학/에너지 사업을 주관하는 그린케미칼 사업과 제약, 바이오 등 헬스케어 사업 전반을 관장하는 라이프사이언스 사업이며 그린케미칼 사업 부문은 수지 제조업, 정밀화학사업, 바이오디젤 생산업을 한다. 라이프사이언스 사업 부문은 제약, 백신사업 및 헬스케어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시가총액 2조 958억, 코스피 107위입니다. 

PER 76.68배, 동일업종 PER은 60.78배로 조금 높은 편입니다.

SK케미칼이 2014년 글로벌 백신 전문 기업 사노피 파스퇴르와 글로벌 시장 진출을 목표로 차세대 폐렴구균 백신 공동 개발·판매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SK케미칼이 지분 약 98%를 보유한 SK바이오사이언스와 사노피 파스퇴르가 개발하는 폐렴구균 백신은 폐렴을 유발하는 병원균 표면 다당체에 특정 단백질을 결합해 만든 단백접합백신입니다. 단백접합 방식은 지금까지 개발된 폐렴구균백신 중 가장 높은 예방효과를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019년 말 임상1상을 성공적으로 완료하면서 단계별 기술료로 1100만달러를 받았고 지난 3월 2상에 돌입하기 위한 IND(임상시험계획)을 미국 FDA에 신청했습니다.

현재 폐렴구균 백신의 글로벌 시장 규모는 7조~8조원 수준인데 화이자의 프리베나패밀리가 전체의 약 80%를 점유하고 있는데요.  SK바이오사이언스와 사노피 파스퇴르가 개발하는 폐렴구균백신은 가수(항체 개수)가 프리베나보다 높아 출시 이후 빠른 시장 점유율 상승이 전망됩니다.

코로나19 합성항원 백신 개발을 위해 지난 3월부터 징병관리본부 국립보건연구원과 협력 중인데요.

해당 연구는 2020년 진본 긴급연구과제로 후보 백신 제작과 동물 실험 실시 등 기초연구입니다. 합성항원 백신은 면역 반응을 일으키는 바이러스(항원)의 일부를 선별, 유전자 재조합 기술을 이용해 합성하는 백신으로 부작용이 적고 신속한 개발이 가능하며 다양한 면역증강제와 복합제형화해 효능을 높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비임상 완료 뒤 이르면 오는 9월 임상 시험에 진입해 2020년 하반기 백신 허가 신청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정부와 방역당국이 코로나19 방역 관리 차원에서 선제적으로 독감 예방접종 확대를 계획했고 이에 따라  독감백신 수요 증가로 SK바이오사이언스의 수혜가 직접적으로 예상됩니다.

 

한국판 뉴딜 관련주 총정리

한국판 뉴딜정책에 대한 단상(한국판 뉴딜 관련주) 올 상반기 가장 주목받는 두 개 키워드 ​‘코로나19’와 ‘한국판 뉴딜’입니다.​​뉴딜정책은 미국 프랭... blog.naver.com 그린 뉴딜정책 수혜

jongy0644.tistory.com

 

2020/07/21 - [금융&부동산&세금] - SK케미칼 주식 주가 전망, 코로나 백신 수혜 기대

2020/07/21 - [주식&기업] - 부동산도 저평가 우량주 처럼 투자해야할까? (금, 주식 투자)

2020/07/21 - [주식&기업] - 신풍제약, 신풍제약우 주식 매도 해야할까? 매수 해야할까?

2020/07/21 - [주식&기업] - OCI 주가 전망, 왜 폴리실리콘 국내생산 중단했을까?

2020/07/21 - [주식&기업] -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2차전지 관련주 주목해야 하는 이유

2020/07/21 - [주식&기업] - 한국판 뉴딜 관련주 (디지털, 그린, 안정망 강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