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에 많은 분들이 상품권을 구매합니다.
보통 백화점 상품권을 구매할텐데요.
이때 더 저렴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온누리상품권을 추천합니다.

온누리상품권이란?


온누리상품권이란, 전통시장 및 상점가, 상권활성화구역의 보호 및 활성화를 위해 발행하기 시작한 유가증권으로 등록된 점포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 종류


온누리상품권은 종이상품권, 전자상품권, 모바일상품권 세 종류가 있습니다.​
상품권 종류마다 가격과 사용처가 다릅니다
종이상품권은 상품권에 기재된 금액의 60% 이상 구매할 경우 잔액을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으며 전자상품권은 온라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온누리상품권 판매처

온누리상품권은 종류에 따라 판매처가 상이합니다.
지류상품권은 은행과 우체국을 포함한 총 14곳, 전자상품권은 은행과 비씨카드사를 포함한 총 7곳, 모바일상품권은 은행 이용이 가능한 간편 결제 앱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개인이 온누리상품권을 현금으로 구매할 경우, 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할인 구매 시에는 1인당 월 30만 원의 구매 한도가 있으며 법인 구매자의 경우 할인 혜택과 구매 한도 모두 해당하지 않습니다.
개인 구매자는 현금, 공무원복지카드로 온누리상품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법인의 경우 현금, 법인카드로 구매할 수 있으며 전자상품권은 BC법인 포인트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온누리상품권 사용처는 전국 전통시장 및 상점가, 상권활성화구역 내 사용 가능 가맹점 스티커가 부착되어있습니다.
지역별 자세한 사용처는 전통시장 통통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www.sbiz.or.kr/sijangtong/nation.do

온누리 상품권 유효기간은 발행연도부터 5년 이내이며 상품권 뒷면 일련번호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은 현금과 교환할 수 없으며 사용취소 및 환불은 구매 당일 구매 점에서 구매자 본인만 할 수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 사용시 좋은점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명절을 노려 구매하세요.
매년 명절이 다가오면 전통시장 매출 상승과 고객 유입강화를 위해 온누리상품권의 할인 혜택과 구매 한도가 확대됩니다.

2. 다양한 사용처 이용하기
온누리상품권은 전통시장에서만 사용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전통시장과 근처 거리 활성화를 위해서 시장 내뿐만 아니라 근처 일반음식점, 미용실, 주유소, 화장품점, 지하상점가까지 사용 범위가 넓혀지고 있습니다.
전자상품권의 경우, 온라인 전통시장관을 통해 농수산물, 건강식품, 생활/주방용품 등 다양한 제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www.onnurimarket.kr

3. ‘연말정산 소득공제 받기’입니다.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하면 연말정산에서 전통시장 소득공제 4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 주요 소득공제 항목인 신용카드 15%, 체크카드/현금영수증/제로페이 30%의 공제율과 비교해 전통시장은 최대 100만 원 한도에서 40% 공제가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온누리상품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