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제로 에디션2 카드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게요.

 

원래 현대카드 제로 신용카드 였습니다.

현대카드는 5/28일 기준으로 '혜자카드'로 꼽히던 제로 카드 4종 시리즈를 단종시켰습니다.

 

현대카드가 좋은 이유는 상테크(해피머니 환불)를 하기 위함입니다. 그 중 현대카드가 좋은 이유는 타 신용카드사에서는 100만원/월 한도가 걸리지만 현대카드는 제외에요.

그 중 제로 포인트형은 무실적 혜택까지 있어서 많이 각광을 받았습니다. 

그런 현대카드에서 혜자카드 제로를 단종시키고 새로운 제로 에디션2를 내놓은 것인데요. 공교롭게도 단종시킨 날 새로운 버전의 에디션2를 내놓은 것도 재밌는 사실입니다.

현대카드 제로 에디션 2 신용카드

현대카드 제로의 가장 좋은 혜택은 무실적 카드라는 점입니다. 제로때와 같이 에디션2에서도 이 혜택은 유지가 됩니다. 무실적이라함은 전월실적이 요구하지 않는다는 것인데 이는 신용카드를 쓰는 사람들로써 엄청난 혜택입니다.

 

​연회비

국내전용, 국내외겸용(VISA) 모두 10,000원입니다.

(기존 제로 모바일 에서는 국내전용의 연회비가 5,000원이었는데 연회비가 올라갔습니다!)

현대카드 제로 에디션2 혜택

​혜택에 앞서 현대카드 제로는 1회 이용금액 1,000원 단위 미만은 절사 후 적립됩니다.

제로카드는 할인형, 포인트형으로 나뉘는데 할인형과는 약간 다른 혜택을 보입니다.

예를 들어 1,100원을 이용하든, 2,800원을 이용하든 1,000원만 적립이 되는 특이한 카드입니다. 이 혜택은 기존에서부터 이어온 카드로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기본 적립

국내외 가맹점 이용금액의 1% M포인트 적립 (국제브랜드 수수료 및 해외서비스 수수료는 할인 제외)

이번 에디션2 카드는 적립 제외 항목이 더 많아졌습니다. 또한 기존 에디션과는 달리 선결제 0.5% M포인트 추가 적립 혜택이 없어졌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혜택이 가장 아쉽습니다.

생활 필수 영역 적립

생활 필수 영역 이용금액의 2.5% M포인트 적립(현대카드 등록 가맹점 기준)

생활 필수 영역 적립은 기본 적립과 중복 불가합니다.

1) 온라인 간편결제서비스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스마일페이, SSG페이, 쿠페이, SK페이 등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시 적립되며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이용은 제외됩니다.(주의 하세요.)

단, 오프라인 가맹점 중 아래 생활 필수 영역(대형할인점, 편의점, 일반음식점, 커피전문점, 대중교통) 은 간편결제서비스 이용시 적립가능합니다.

2)대형할인점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온라인쇼핑몰, 상품권, 주차장, 문화센터 및 임대매장, 기업형 슈퍼마켓(이마트 에브리데이,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롯데슈퍼 등) 이용 시 제외

3) 편의점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4) 일반음식점(현대카드 등록 음식점에 한함. 거의 등록되어 있습니다.)

5) 커피전문점

스타벅스, 폴 바셋, 투썸플레이스, 커피빈, 이디야

백화점, 할인점, 쇼핑몰 내 입점매장 및 공동가맹점 제외

6) 대중교통

시내버스, 지하철, 택시

기존 에디션 혜택 2% 적립보다 적립률이 0.5% 올랐고 온라인 간편결제가 추가되었습니다. 기존 에디션과 비교해 선결제를 하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이 있습니다.(기존 에디션 카드는 선결제를 했을때 0.5% 추가 적립 혜택이 있었습니다.)

■특별 적립

1) 현대·기아차 신차 구매 시 1.5% M포인트 적립

2) GS칼텍스 주유 시 리터당 60 M포인트 적립

일 2회, 1회 10만원 한도(LPG 및 회당 10만원 초과 주유금액은 적립 제외)

기존 에디션과 동일하며 LPG는 제외이니 유의해주세요.

■추가 적립

현대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제휴 온라인쇼핑몰에 접속하여 결제 시 M포인트 추가 적립됩니다.

이용 방법은 현대카드 홈페이지 > M혜택 안내 > M포인트 적립 > 추가 M포인트에서 가능하며 기본 적립 및 생활 필수 영역 적립과 중복 적용 가능합니다.

모든 가맹점 2~3개월 무이자할부가 가능하고 5만원 이상 결제 시 적용, 무이자할부 이용금액은 M포인트 적립 제외되며 무이자 할부를 이용하면 적립 불가입니다.

적립 제외 항목

카드를 쓰는 분들은 가장 신경써야할 항목입니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연회비, 제수수료, 이자, 공과금 납부액(국세, 관세, 지방세, 지방세외수입, 상하수도요금, 벌과금, 과태료, 인지세, 송달료, 민원 발급수수료 등 국가 또는 공공단체가 부과하는 부담금), 전기요금, 도시가스요금, 아파트관리비,초·중·고교 학교납입금, 대학·대학원 등록금 납부 결제건, 자동납부서비스 이용수수료, 상품권 등 현금성 유가증권 구매 및 선불카드 구매·충전금액, 건강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보험 및 장애인 고용부담금, 고속도로 통행요금, 고속버스(차내 단말기 및 고속버스 앱결제), 당사의 모든 할인서비스 및 무이자할부 이용금액

기존 에디션에 비해 적립이 제외되는 항목이 늘어났습니다. 혜택이 안좋아진거겠죠.

 

마치며

​개인적으로는 현대카드를 그냥 좋아하지 않습니다.

현대카드 M포인트가 가치가 별로 없기 때문인데요. 흔한 신한포인트는 1원에 1P의 가치이나 M포인트는 다른 카드사 포인트와는 달리 1.5M포인트=1원입니다. 이는 포인트로써 가치가 떨어진다는 의미입니다.

현대카드의 M포인트는 자동차 구매시에 1P당 1원으로 사용 가능해 가장 유용하며 현대카드 주관하는 슈퍼콘서트에서도 1:1로 사용가능합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현대차를 구매할때 빼고는 거의 가치가 없다고 여겨도 됩니다.

마지막으로 연말정산 목적으로 정치기부금을 현대카드 포인트로 결제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1:1인데 10만점까지 채워서 기부하면 10만원 기부금 납부하고 공제 가능합니다.

혜택을 잘 비교해보면 왜 기존 제로카드를 단종시키고 에디션2를 내놓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카드사가 손해를 보기 때문이죠. 

무엇보다 가장 안좋아진 점은 상품권 구매건에 대해 적립이 불가하다는 점이 안좋아졌습니다.

또한 연회비가 5천원 상승했습니다. 

반면 기존에는 매 건마다 선결제를 통해 0.5%를 적립받았지만 이미 적립률을 올려 출시해 불편함은 다소 줄었습니다. 또한 온라인 간편결제 혜택이 추가되었습니다. 

이미 기존 제로카드가 없는 분이라면 발급해도 괜찮을 카드로 추천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