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전기차 기업 테슬라. 속된말로 이세상 주식이 아닌 저세상 주식이 되가고 있습니다. 지난 22일 현지시간으로 테슬라는 2분기 실적발표를 했습니다. 흑자 실적을 발표함녀서 S&P500(스탠더드앤드푸어스500) 지수 편입 조건을 갖추게 됐습니다.

 

22일(현지시간) 기준 테슬라는 전 거래일 대비 23.97달러(1.53%) 오른 1592.33달러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동학개미 투자자들은 웃음을 지었을텐데요. 테슬라는 우리나라 투자자들이 가장 많이 투자하는 미국 주식 종목으로 알려져 있습니다.그만큼 관심이 많고 많이 거래를 하는 종목인데요. 무려 우리나라 투자자들만 4조원을 투자한 가장 선호하는 종목이 됐습니다. ‘테슬라 효과’로 인해 국내외 성장주 열기가 과열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목차

1. 테슬라의 가능성

2. 당분간 해외투자, 성장주 인기 지속될 듯

3. 테슬라 관련주, 수혜주

 

 

테슬라의 가능성

테슬라를 이 주가로 만들어 놓은 것은 대부분이 개미 투자자입니다. 우리나라는 동학개미들, 미국에는 로빈훗, 중국은 청년부추라고 불리는데요. 재무제표를 보고 투자하는 기관들은 보수적인 투자를 할 수 밖에 없지만 개미들은 이를 따르지 않고 노려 지금의 주가를 형성해놨습니다. 테슬라 입장에서는 S&P500 편입은 성장주의 성공 신화로 볼 수 있습니다.
아마존, 알파벳과 같은 거대 테크기업 뿐만 아니라 비자, JP모건체이스 같은 전통 금융 대기업들과도 어깨를 나란히 하면서 가능성을 넘어 재무 안정성을 직접적으로 입증하게 된 것이기 때문입니다.

실적 발표 이후 22일 종가 기준, 시가총액 2952억 달러(353조7400억 원)를 달성하며 테슬라가 S&P500 지수에 편입될 경우 예상 시가총액 순위는 JP모건체이스 다음인 13위입니다. 테슬라의 S&P500 편입 가능성은 높으며 예상 편입 시점은 9월입니다.


당분간 해외투자, 성장주 인기 지속될 듯

테슬라로 인해 해외투자 열기가 지속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올해 상반기 외화증권 결제금액(매수+매도 금액)은 1424억4000만달러(171조4000억원)로 역대 최고치를 달성했습니다.

작년 상반기와는 비교했을 때 69.5% 증가한 수치입니다. 국내 증권업계에서도 해외주식 투자 열풍을 주도해온 테슬라의 이번 실적 발표를 주시했으며 기대 이상의 실적이 나와 긍정적인 분위기를 감지했습니다.

‘BBIG(바이오·배터리·인터넷·게임)’로 불리는 성장주 흐름도 긍정적입니다. 최근 코로나19(COVID-19)를 계기로 단기급등한 종목들이 조정을 받았는데요. 테슬라의 실적 발표가 중요했던 이유는 테슬라의 S&P500 편입 여부와 더불어 단기급등에 따른 가격부담이 나타나고 있는 성장주들에 대한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테슬라 관련주, 수혜주

관심은 ‘테슬라 수혜주’가 어떤 종목인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국내 테슬라 납품업체를 비롯해 전기나 수소로 움직이는 친환경차 관련 업체 주가가 상승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LG화학

LG화학은 가장 대표적인 테슬라 관련주이면서 수혜주입니다. 테슬라에 전기차 핵심 부품인 2차전지를 납품하고 있는데 테슬라가 차량 포트폴리오를 전기트럭으로 확대함에 따라 2차전지 수요는 더 크게 증가할 것입니다.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 신규 공장에서 생산 예정인 ‘사이버트럭’ 모델은 2차전지 적재량이 일반 승용 전기차 대비 높은편으로 2차전지의 수요는 더 늘어날 전망입니다.

 

삼성SDI

LG화학 다음으로 어깨를 나란히 합니다.

 

SK이노베이션

LG화학과 배터리 관련 소송을 진행중이지만 명실상부 국내 3위 2차전지 기업입니다. 수혜가 예상됩니다.

 

위 언급한 3사 외에 직, 간접적으로 수혜를 보는 기업입니다. 

 

에코프로비엠

 

테슬라 관련주, 전기차 관련주 에코프로비엠 주가전망 어떤회사일까?

이차전지 양극 소재 분야 국내 1위의 기업 ​전동공구 시장의 성장과 전기차 상용화에 따른 고에너지 밀도 하이니켈(High Nickel)계 양극 소재에 대한 시장 니즈가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2016년 5월

jongy0644.tistory.com

 

코스모신소재

엘앤에프

등은 2차전지 소재를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이외 테슬라에 크고 작은 부품을 납품하는 기업들이 수혜주로 손꼽힙니다.

우리산업

엠에스오토텍

대보마그네틱

아모그린텍

센트랄모텍

삼양사 - 수소차 이온교환필터소재를 개발

효성중공업 - 수소충전소 보급 사업

 

 

2020/07/22 - [주식&기업] - SK하이닉스 주가 주식 전망, 1분기 어닝서프라이즈

2020/07/22 - [주식&기업] - 상장 첫날 티에스아이 주가 주식 전망, 경쟁률 공모가 얼마?

2020/07/22 - [주식&기업] - 엔씨소프트 주식 주가 전망, 언택트 관련주이면서 대장주

2020/07/22 - [주식&기업] - 한화솔루션 주식 주가전망, 태양광 그린뉴딜 관련주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