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렸을때 처음 비행기를 탈때가 생각납니다.

사실 어렸을때도 아니고 20살때네요. 비행기를 타는 것 이외에 단순히 항공마일리지를 모아야겠다 라고 생각하게 된것도 그쯤된 것 같습니다.

항공마일리지를 모을 수 있는 카드를 이렇게 소개하는 저는 여행을 좋아했어요.

비행기는 저가항공과 국적기로 나뉘는데 마일리지 개념은 아시아나, 대한항공에만 적용된다고 보면 됩니다. 

 

오늘은 현대카드에서 출시한 대한항공 150 카드의 혜택을 알아보겠습니다.

올해 새로 나온카드 인데 정식이름은 대한항공카드 150 입니다. 시리즈로 030 , 070 , the First가 있으며 숫자는 연회비를 의미합니다.

오늘은 150 카드에 대해서만 알아보겠습니다. 

150은 15만원 이라는 뜻인데 어떤 혜택이 있는 카드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연회비

연회비는 15만원입니다.

카드의 브랜드는 국내외겸용 마스터 브랜드와 국내 전용카드 둘 중 하나를 택1 가능합니다. 혜택인 라운지 이용을 위해서는 마스터 카드여야 하기 때문에 마스터로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특이하게 카드 디자인도 선택가능한데요. 본인의 취향에 맞게 카드를 고를 수 있으며 메탈카드로도 특별한 디자인이 있습니다.

 

디자인만 보고 메탈 카드로 받기에는 추가 수수료 10만원이 발생하기 때문에 굳이 메탈로 받을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대한항공 150 카드 혜택

이제 현대카드 대한항공 150의 기본 적립 혜택입니다.

기본적으로 국내외 사용금액 1천원당 1 대한항공 마일리지가 적립 혜택입니다.  전월실적이 없이 이용가능하고 적립 한도가 제한이 없습니다. 얼마 쓰느냐에 따라 적립금액이 달라지게 되겠죠.

 

해외가맹점, 국내 면세점 이용시 1천원당 2마일리지 적립, 월 한도는 200만원

국태 특급호텔, 백화점, 골프장 이용시도 1천원당 2마일리지가 적립, 월 한도는 200만원 입니다.

대한항공 직판 및 기내 면세점 이용시에는 1천원당 3마일리지가 적립이 되며, 월 최대 한도는 1천만원 입니다.

 

현대카드 대한항공은 특히 이런분들께 유리해보입니다.

특급호텔, 면세점, 골프장, 해외이용, 기내면세점을 많이 이용하는 분들에게 유리합니다. 추가 마일리지를 적립해 주는 곳에서 이용하지 않으면 큰 혜택은 없습니다.

마일리지 적립 제외 항목

장기카드대출 받은 금액, 단기카드대출 받은 금액, 연회비, 이자, 국세, 관세, 지방세. 지방세외수입, 상하수도요금, 벌과금, 과태료, 인지세,

송달료, 민원 발급 수수료 등 국가 또는 공공단체가 부과하는 부담금, 전기요금, 가스요금, 아파트관리비, 자동납부 이용수수료,

초중고 학교 납입금, 대학과 대학원 등록금 납부 결제건, 상품권, 선불카드 충전금액, 건강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보험 및 , 장애인 고용부담금, 고속도로 통행요금, 고속버스 요금, 청구 할인 받은 금액, 무이자 할부 이용금액

 

위 항목은 마일리지 적립 제외 항목입니다.

카드 이용하는 분들은 적립 제외항목과 전월실적제외항목을 꼭 확인해야합니다.

 

현대카드 대한항공 카드 바우처 혜택

현대카드 대한항공 카드가 있다면 바우처를 3개 수령 가능합니다.

첫번째, 마일리지 바우처 5천마일리지 적립입니다. 단, 카드 발급 후 250만원 이상을 사용 했을시 자동 적립이며 카드 발급 다음해부터 1천만원 이상 사용해야 지급됩니다.

대한항공 홈페이지와 어플로서 국제선 항공권 5만원 이상을 결제 할 경우 할인이 가능한 5만원 할인 바우처가 지급됩니다.  카드 발급 후 제공되며 발그 다음해에도 실적 없이 지급됩니다.

 

면세점 바우처입니다.

대한항공 기내 면세점에서 3만원 이상 결제시 1만원 자동 청구 할인이 가능한 바우처가 발급 즉시 2개 제공되빈다. 결제 건당 1개 사용가능하고 카드 발급 다음해에도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장 큰 혜택, 공항라운지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마티나라운지를 무료로 연 2회 이용 가능 합니다.

전월 이용실적이 50만원 이상 요구되며 카드 발급 후 3개월관은 전월실적이 없어도 이용가능합니다. 

보딩패스와 함께 제시하여 이용가능합니다.

 

커피할인

그리고 스타벅스와 폴바셋, 이디야 커피 이용시 결제건당 500원 할인입니다.

결제 금액에 상관 없이 연간 12회 한도로, 월 1회 이용이 가능 합니다.

백화점, 할인점, 대형 쇼핑몰, 역사 내 입점매장 및 공동가맹점은 할인 불가입니다. 스타벅스 사이렌오더 시에도 할인이 되며, 폴바셋과 이디야의 경우 선주문 결제서비스는 할인 불가입니다.

 

주말 주차 무료

주말에 일 1회, 연간 20회 한도로 주차 무료서비스 이용가능합니다.  주말과 공휴일에 가능하며 일부 공항의 경우 무인정산기 이용시에는 불가합니다. 이용을 할 수 있는 주차장을 미리 확인하시는게 좋습니다.

배너에서 확인이 가능 합니다.

 

커피와 주차장 서비스는 전월실적이 50만원 이상이 있어야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혜택 입니다.

단, 카드 신규 발급 후 3개월 동안은 실적이 없어도 이용 가능합니다.

 

마치며

본인 소피패턴을 정확하게 파악해야하는 카드입니다. 단순 마일리지만 모아야겠다 라고 생각하고 카드 발급을 한다면 큰 혜택을 누릴 수 없습니다. 

연회비가 조금 비싼편이지만 1천원당 1마일리지 적립, 그리고 바우처와 커피, 주차 할인등 소소하게 할인 가능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