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료전지 개발 기업 두산퓨얼셀이 정부의 수소 관련 정책에 발맞춰 앞으로 매출 성장이 빨라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두산퓨얼셀

수소연료전지차 관련주이면서 그린뉴딜 대장주이기도 합니다.
글로벌 에너지 중심이 화석연료에서 친환경으로 이동하면서 무한한 청정에너지 '수소'가 주목되고 있는데요. 수소차는 전기차를 더 포함하는 상위 개념입니다.
두산퓨얼셀은 발전용 연료전지 기자재 공급과 연료전지 발전소에 대한 장기유지보수 등의 서비스를 영위하고 있는데요.
수소 관련 정책으로 발전용 연료전지 시장규모가 빠르게 커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두산퓨얼셀이 수혜를 입어 향후 매출 성장이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두산퓨얼셀은 저온 인산형 타입의 발전용 연료전지(PAFC)를 국내에서 유일하게 생산하는 기업으로 국내 발전용연료전지 점유율 1위입니다. 또한 다른 발전원 대비 설치기간이 짧으며 작은 공간에도 설치가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수력발전이나 풍력, 원자력 발전 등은 구조물 자체가 커서 불리한 점에 비해 상대적으로 낫습니다. 매우 큰 장점입니다.
두산퓨얼셀은 1960년대 아폴로 프로젝트에 참여한 'UTC파워'로부터 이어진 기업으로 오랜 역사를 가진 연료전지 기업이기도 합니다.
이런 두산퓨얼셀이 기대감에 그린뉴딜 대장주로 자리잡으며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시장 잠재성

발전용 연료전지는 전 세계적으로 투자규모와 시장이 커지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신재생에너지 공급의무화제도를 바탕으로 초기 시장과 인프라가 형성됐습니다. RPS제도에 따라 발전설비를 가진 발전사업자는 총 발전량의 일정비율 이상을 신재생에너지로 이용해야 합니다. 의무비율은 2020년 7%에서 2023년에는 10%까지 오를 예정입니다.
정부는 지난해 1월 발표한 수소경제 활성화 로드맵에서 발전용 연료전지의 설치규모를 오는 2022년까지 1.5GW, 2040년까지 15GW로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국내 발전용 연료전지 시장 규모는 2019년 대비 1.6배 증가한 300MW로 전망됩니다. 두산퓨얼셀은 올해 4월 말까지 신규수주 60MW를 달성해 연간 신규 수주 목표 142MW의 42%를 달성한 상태입니다.
두산퓨얼셀이 LPG 연료 사용 모델, 트라이젠 모델 등 신제품 개발을 추진하고 있는데 특히 트라이젠 모델은 앞으로 수소경제로 이행하는 데 기반 시설로 활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국판 뉴딜 대장주, 수소 경제 중심 그린 뉴딜이 답이다. - https://jongy0644.tistory.com/m/entry/%ED%95%9C%EA%B5%AD%ED%8C%90-%EB%89%B4%EB%94%9C-%EB%8C%80%EC%9E%A5%EC%A3%BC-%EC%88%98%EC%86%8C-%EA%B2%BD%EC%A0%9C-%EC%A4%91%EC%8B%AC-%EA%B7%B8%EB%A6%B0-%EB%89%B4%EB%94%9C%EC%9D%B4-%EB%8B%B5%EC%9D%B4%EB%8B%A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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